본문 바로가기
부산에서 삼남매 키우기/아이와함께

[아이와함께 행사] 금련산축제_아이들 체험과 천문관측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값진 행사_영상

by 흔삼아 2023. 10. 23.

2023.10.21(토)

 

평가 내용

아이와 함께 하기 참 좋은 행사에요. 

하지만 아쉬운 점도 많았어요. 1부 행사 2부 행사 모두 내용이 좋았는데 1부 끝나고 2부 시작되기에 2시간 이상 공백이 있어 참 애매했어요.~ 다시 산을 내려갔다가 올라오기에도 그렇고, 기다리기에도 너무 춥고 !! 저희는 기다렸지만 참 힘들었어요.

식사 할 곳도 없어요~ 도시락을 싸와도 먹고 쉴만한 실내장소가 없어요. 그냥 밖에서 먹어야 해요. 너무 추웠어요.

1부 행사에서 무대위의 행사와 부스의 체험행사가 같은 장소에서 진행이 되는데 정말 너무 시끄러웠어요. 스피커 성능이 너무 좋아 빵빵거렸는데 목소리가 잘 안들릴 정도였어요. 그 소리를 행사 시작부터 끝나는 몇시간 동안 계속 들어야 했어요~

하지만 내용은 알찼어요~

 

주소: 부산 수영구 황령산로 156 금련산청소년수련원

 

필요 없어요

필요 없어요

대중교통

셔틀을 운행해서 대중교통으로 오기는 좋아요.

자차이용

주차비는 입장시에 지불합니다. 2000원입니다. 

주차공간은 매우 협소합니다. 행사전 미리 가야 무난하게 주차합니다.

1부 행사가 진행되었던 장소인데, 좀 일찍 도착해서 휑하네요. 곧 사람들고 가득 찼어요~ 

 

주차하고 아래 행사장으로 향합니다. 

모든 부스에서 체험행사가 가능했어요. 

솜사탕과 팝콘도 무료로 나눠줬어요 ~아이들이 엄청 좋아했어요. 

암벽등반 체험도 할 수 있었는데 아이들도 어른도 가능했어요~

 

1부 행사가 끝나고 

수련원의 곳곳에 있는 아이들 훈련(?) 시설들에서 또 재미있게 놀았어요~

 

그리고 1~2시간 기다리다 2부 행사(천체관착 및 특강)를 했어요

그 사이 아이들은 추워서 차에서 놀았어요~

곧 2부가 시작되고 또 행사에 참가합니다. 

 

그리고 야경도 감상해요~ 광안대교가 한눈에~ 엄청 멋져요

그리고 곧 행성 관측을 시작합니다. 

 

 

사진으로 찍을 수는 없었지만

첨문대에서 토성을 봤어요~ 토성의 위성 타이탄도 봤어요. 

저를 비롯해서 같이 간 모두들 처음봤는데, 모두 감탄의 소리가 장난 아니었어요. 정말 선명하고 이뻤어요. 기회가 되면 꼭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 금련산축제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