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에서 삼남매 키우기/행사안내

[부산축제] 아빠들 술한잔 하기 좋은 문현곱창거리축제

by 흔삼아 2023. 10. 23.

문현곱창거리축제

행사장 : 야외 & 실내

일정 : 23년 10월27일(금)~28(토)

장소 : 문현곱창거리

주소 부산 남구 문현동 351-35

 

  • ㅇㅇ

프로그램은 뭐~~ 곱창에 술한잔 ㅎㅎ

만원 할인권 제공한대요 ~~ 

초대 가수 공연
각설이 공연
노래자랑
플리마켓

 

주소 : 부산 남구 문현동 351-35

지하철 : 2호선 문현역 또는 지게골역
위치상으로 문현역과 지게골역 중간 지점인데 
문현역에서는 육교를 건너야 하고 약간 오르막길
지게골역에서는 약간 내리막길 이라
지게골역 3번 출구가 더 편할 거에요.

버스 : 문현교차로 07050(지게골역 방면)에 하차
          22,24,27,41,83,83-1,108

 

역사 이야기

지금은 흔적조차 찾을 수 없지만 일제 강점기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동 일대에는 도축장과 가축 시장이 있었다. 도축된 소와 돼지의 고기는 통조림으로 만들어 만주 등지의 전선(戰線)으로 공수되고 남은 내장 일체를 인근 문현 시장에 공급하면서 자연스럽게 문현동 곱창 골목이 형성되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문현동 곱창 골목 [門峴洞-]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유명세

지금은 흔적조차 찾을 수 없지만 일제 강점기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동 일대에는 도축장과 가축 시장이 있었다. 도축된 소와 돼지의 고기는 통조림으로 만들어 만주 등지의 전선(戰線)으로 공수되고 남은 내장 일체를 인근 문현 시장에 공급하면서 자연스럽게 문현동 곱창 골목이 형성되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문현동 곱창 골목 [門峴洞-]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